역사(歷史)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1:19본문
Download : 역사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hwp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미디어 영역뿐만이 아니라, 사회의 각 부문에까지 확산되고 있는 전세계적인 통합현상을 변증법적인 시각으로 재고해봄으로서 새로운 물결에 대응할 수 있는 인식의 틀을 재고해보고자 한다.
이와 같은 미디어 산업계의 합병추세와 더불어 서비스의 융합, 콘텐츠의 융합, 네트워크의 융합 그리고 단말기기의 융합으로 이어지면서 서비스의 `One stop, Total service,` 콘텐츠의 `One-source, Multi-use`의 추세로 진행되고 있따 이러한 융합 또는 통합추세는 80년대 중반이후 디지털 혁명으로 인한 展望으로 비롯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었다. 이러한 세계적인 합병의 추세는 산업의 각 부문에 걸쳐서 `탈규제(deregulation)` 현상을 초래하게 되었으며 ` 통합과 탈규제 ` 추세는 80년대 중반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미디어업계뿐만 아니라 산업의 모든 부문의 주요 추세가 되어왔다.미디어융합현상의인식 , 역사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역사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hwp( 21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Ⅰ. 머릿말
ll. 미디어 융합에 대한 인식의 틀
Ⅲ. 통신서비스 측면에서의 융합의 방향
1. 디지털화와 기술통합
2. 융합서비스 방향의 展望
3. 통신서비스의 change(변화)추세
IV. 방송 통신융합의 국내동향과 展望
Reference List
이와 같이,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고도화된 일반수용자의 요구와 더불어 방송과 통신 영역이 붕괴됨으로서 이에 따른 서비스의 영역이 확대되어 모든 미디어 서비스가 통합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현상이 초래되었다.
가히 혁명이라고 까지 일컫는 디지털화로 인한 방송과 통신을 포함한 모든 미디어서비스의 융합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에 대응할 정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새로운 파라다임을 요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시 말하면, 디지털화로 인한 새로운 미디어 環境(환경)하에서 누리망 을 포함하여 모든 미디어의 서비스가 각개의 미디어의 영역을 넘어선 서비스의 융합을 초래하게 되었고 이러한 통합서비스로 인해서 각 미디어간의 협력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합병이 일어나게 되었다.
ll. 미디어 융합에 대한 인…(투비컨티뉴드 )
미디어융합현상의인식
역사(歷史)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
다.






역사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에 대한 글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으로 90년대는 ` 합병의 시대(the Age of Consolidation)`로 명명될 정도로 각 미디어간의 인수 합병의 물결이 미디어업계뿐만 아니라 금음, 화학, 자동차 및 우주 航空(항공) 업계 등 각 분야로 파급되어갔다.역사(歷史)적인 맥락에서 본 미디어 융합현상의 인식의 틀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