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평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5:34
본문
Download : 영화 평론.hwp
거기서 point 주제인 인간의 이기주의와 진실의 상대성을 읽을 수 있다 구로자와는 각색과정에서 원작에 나타난 허무주의적이고 인간에 대해 냉소적인 관점을 휴머니즘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고자 후반…(skip)
영화 품행제로,파이자,흔들리는 대지,자전거 도둑,제3의 사나이,라쇼몽을 보고 난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 이후 日本(일본)영화는 미조구치 겐지, 기누가사 데이노스케 등이 잇따라 세계영화제를 석권하면서 패전으로 실의에 빠져있던 日本(일본)인들에게 文化적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절반쯤 쓰러져가는 라쇼몬에서 승려와 나무꾼, 행인이 그 살인사건을 회상한다. 영화는 `살인범은 누구인가?`라는 미스테리 모티브로 처음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이야기를 끌고 가기 위한 수단일 뿐이다. 작품의 배경은 내전으로 인해 피폐한 12세기 헤이안조 시대다.






순서
영화평론5
<라쇼몬 羅生門>(1950) / 감독: 구로자와 아끼라
日本(일본)영화가 국제무대에서 처음으로 평가를 받기 처음 한 것은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몬>(50년 8월 개봉)이 195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고나서부터였다. 모두가 자기 말이 진실인듯 말하지만, 범인이 누구인지 끝까지 알 수 없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영화 평론.hwp( 33 )
영화 평론
영화 품행제로,파이자,흔들리는 대지,자전거 도둑,제3의 사나이,라쇼몽을 보고 난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 완성 당시만 해도 日本(일본) 안에선 그다지 주목받지 못한 채 지나쳤던 <라쇼몬>이 서구인들에게 높이 평가받은 이유는 색다른 동양文化였기 때문이 아니라, 보편적 주제의식과 영화적 미학의 뛰어남 때문이었음은 지난 82년 베니스영화제 역대 대상(황금사자상) 수상작중 최고 작품으로 선정된 사실에서 알 수 있다 현재까지도 이 작품은 주제의식의 강렬함, 뛰어난 형식미로 인해 영화학도들에게 교과서적인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라쇼몬>은 아쿠다가와 류노스케의 단편소설 <라쇼몬>(15년)과 <숲 속에서>(21년) 두 편을 묶어 각색한 영화다. 숲 속에서 한 무사가 살해되고 그의 아내가 산적에게 강간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법정에서 무사의 아내, 살인 강간 혐의로 잡혀온 산적(미후네 도시로), 무당을 통해 증언하는 죽은 무사의 혼령, 목격자 나무꾼이 증언하는데, 그들은 그 사건을 서로 다르게 이야기한다.영화평론5 , 영화 평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다. 사건은 분명 하나인데 사람에 따라 자기 중심적 입장에서 달리 증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