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장애의 유전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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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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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습장애와 유전의 관련성





학습장애의 유전적 측면
학습장애, 학습장애아지도, 학습장애아
5. 포기하지 않고 성공한 학습장애인
2. 유전(heredity)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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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여러 단체, 여러 집단에서 학습장애를 定義(정이)하고 있다아 학습장애의 여러 定義(정이)에는 몇 가지 공통된 요소가 내포되어 있다아 첫째, 신경학적 기능장애. 둘째, 성장유형의 불균형. 셋째, 학업 및 학습assignment상의 곤란. 넷째, 성취도와 잠재성 사이의 불일치. 다섯째, 다른 요인의 제외 등이 있다아
여러 다양한 장애그룹을 지칭하는 포괄적인 용어로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논리적 사고나 산수 능력을 습득하거나 사용하는 데 심한 어려움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그러나 주로 시각, 청각 및 운동장애, 정신지체, 정서장애, 혹은 文化(culture) 적, 환경적, 경제적 실조에 의한 학습문제 아동은 포함하지 않는다.
4. 학습장애의 유전과 관련된 의문점들
순서
1. 학습장애(learning disorder)란?
[교육학] 학습장애의 유전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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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습장애(learning disorder)란?
목차를 참고하세요.
목차 그대로 ~ 입니다. (교육개발원에 의한 定義(정이), 1990)
설명
다.
목차를 참고하세요. 목차 그대로 ~ 입니다. 이런 장애는 개인에게 내재하는 요인으로서 지각, 지각-운동 및 그 밖의 신경체계적인 역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내적과定義(정이) 장애를 보이는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