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독서,독해 과정과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7:02
본문
Download : 독서, 독해 과정과 지도T.hwp
이 다섯 유형을 살펴봄으로써 전통적으로 학생들에게 연습지나 질문을 통해 비교하기, 중심생각 찾기, 줄거리 회상하기 등과 같은 문제를 풀도록 요구하던 독서 지도법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고, 의미 있는 독서 지도법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탐구하고자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독해 과정과 지도 및 독서지도계획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천경록과 이경화1)가 J.W.Irwin의 저 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process(2nd)(1991, Allyn & Bacon)를 번역한 독서지도론(2003)의 일부를 紹介함으로써 이에 관심 있는 선생님과 정보를 공유코자 한다. 이런 전통적...
[리포트]독서,독해 과정과 지도
레포트 독서 독해과정과 지도Teaching Reading Comprehensio
독해 과정과 지도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
다. 이에 학교, 가정과 사회에서는 ‘이제 다시 책이다’‘이젠 읽을 때’라는 모토 아래 독서를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좋은 학교도서관 만들기 운동과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LAI) 등이 당면과제課題로 부각되고 있으나 어떻게 독서를 잘 하도록 할 수 있을까 독서법을 잘 가르치기 위한 방법적 접근에서는 아직 초보적 단계임이 숨길 수 없는 현실이기도 하다.
설명
레포트 > 기타
순서
독해 과정과 지도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





Download : 독서, 독해 과정과 지도T.hwp( 11 )
독해 과정과 지도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ProcessesⅠ. 독서 지도는 어떻게 할까 21世紀 창조적 지식 기반 사회에서 독서는 참으로 중요한 지식 창조의 원천이라고 한다. 이의 해결을 위해서는 독서 과정에 상대하여 충분한 이해가 따라야 할 것이다. 인지심리학과 독서 교육 연구에 바탕을 둔 독서 과정에 대한 모형으로 독서의 다섯 유형의 과정을 紹介하고 있다 2) 즉, 미시과정, 통합과정, 거시과정, 정교화 과정, 초인지 과정이다.Ⅱ. 독해의 다섯 가지 과정 1. 전통적 독서 지도 방법의 problem(문제점) 그 동안 교사는 학생들에게 연습지나 질문을 통해, 비교하기, 중심 생각 찾기, 줄거리 회상하기 등과 같은 문제를 풀도록 하였다. 즉 학생들이 읽는 과정에 어떤 양상을 보이는지를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