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책략analysis(분석) 및 노스페이스 SWOT,STP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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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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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브랜드조사 결과 노스페이스는 Brand Mind-Share Index 지수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위상이 많이 흔들린 모습이었다. 노스페이스는 대중적이고(48.8%ㆍ중복응답) 젊은 층이 좋아하는 브랜드(47.7%)라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었고 2위인 코오롱스포츠의 경우도 대중적이라서(47.1%) 선호한다는 응답과 기능성이 우수해서(38.6%) 좋아한다는 소비자가 많았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위상...
노스페이스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1. 노스페이스 브랜드intro
노스페이스 in Korea
노스페이스는 골드윈코리아가 1997년 한국에 런칭한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다. 2003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그 후 2xxx년 6000억 원까지 매출을 신장시키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 상황
한국 아웃도어 시장에서 노스페이스는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동종 업계 선도기업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등골 브레이커’ 이미지, 학생 등 젊은 층이 주 고객인 브랜드라는 점에서 매출 성장세가 점차 둔해지는 시기에 있고, 아웃도어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그 위상이 흔들려, 앞으로 닥쳐올 위기를 대비해야 할 상황에 놓여있다
그러나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지난해 매출 실적 대결 중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3위 네파는 젊은 층이 선호한다는 점(39.2%)에서 지지를 받고 있었다.
브랜드 파워 부문에서 노스페이스의 인기는 여전하다. 노스페이스는 재작년 ‘등골 브레이커(부모의 등골을 휘게 할 정도로 비싸다는 뜻)’로 사회적인 지탄을 받은 뒤 주춤하더니 그 여파를 회복하지 못하는 등의 이유로, 작년 6천45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나 전년(6천150억)보다 4.9% 증가하는 데 그쳤다.






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책략analysis(분석) 및 노스페이스 SWOT,STPanalysis(분석)
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책략analysis(분석) 및 노스페이스 SWOT,STPanalysis(분석)
노스페이스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1. 노스페이스 브랜드intro
노스페이스 in Korea
노스페이스는 골드윈코리아가 1997년 한국에 런칭한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다. 2003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그 후 2011년 6000억 원까지 매출을 신장시키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 상황
한국 아웃도어 시장에서 노스페이스는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동종 업계 선도기업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등골 브레이커’ 이미지, 학생 등 젊은 층이 주 고객인 브랜드라는 점에서 매출 성장세가 점차 둔해지는 시기에 있고, 아웃도어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그 위상이 흔들려, 앞으로 닥쳐올 위기를 대비해야 할 상황에 놓여있다
그러나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지난해 매출 실적 대결 중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단순 브랜드 이미지 평가에서는 노스페이스 제품이 7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한’과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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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