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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학, 그림을 그리다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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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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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윤복의 작품을 모방하여 그린 작품들이 많다. 신윤복은 기녀들을 보고 중인이라는 신분을 가지고 태어나 화가라는 이유로 여러 제한이나 차별이 많아 분하거나 서러웠던 자신을 호소하고 싶었던 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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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학, 그림을 그리다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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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신윤복은 이 그림을 통해 태어날 때부터 하위계층이었던 기녀들의 반복되는 일생을 표현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신윤복은 중인인 화가 신한평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의 effect을 받아 화가가 되었다. 이 그림들에서 신윤복의 예술관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사람 사는 모습 등을 알 수 있어 신기한 느낌이 들었다. 그 그림은 ‘주막에서 술을 기다리며’였는데 한 기녀와 조금 늙은 기녀와 아기가 등장한 그림이었다. 한국학,%20그림을%20그리다를%20읽고나서(2)_hwp_01.gif 한국학,%20그림을%20그리다를%20읽고나서(2)_hwp_02.gif
레포트/감상서평

한국학, 그림을 그리다를 읽고나서 나서



설명
한국학, 그림을 그리다를 읽은후나서 : 신윤복과의 시대를 뛰어넘은 대화

예술작품에도 진짜와 가짜가 있따 진짜 예술작품은 그 작품을 볼 때마다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게 한다. 이것은 신윤복과 관람객의 시대를 뛰어넘은 대화이다. 그리고 후대 사람들이 이를 알아본다. 예나 지금이나 그런 면에서는 달라지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신윤복이 그린 기생에 관한 그림 중 인상적인 그림이 하나 있었다. 그에 대한 기록은 현재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그가 남긴 그림들은 그의 예술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준다. 그 당시 조선에서 화가의 지위는 상당히 낮아 당대 최고중 한명인 화가였지만 능력에 비해 대접받지 못했다. 하지만 신윤복에겐 있지만 그 작품들에는 없는 것이 있따 당시 신분제를 나타내는 의복을 입는 방식이라든가 화면배치에서 집중과 분산이다. 그래서 신윤복의 작품은 명작이고 모방작들은 아류작들이다. 어째서 신윤복은 보잘것없는 기녀들을 그린 것일까 기녀는 당시 노비와도 같은 계층의 사람들이었는데도 말이다. 신윤복의 그림들 중 내가 의아해 했던 것은 다름 아닌 기녀를 그린 작품들이었다. 하지만 가짜는 한번 보고난 후 다시 볼 때 예전과 다를 게 없다. 신윤복은 일상생활을 담은 그림들을 주로 그렸다. 그런 점에서 신윤복은 진짜 작품을 후대에 남긴 화가이다. 신윤복은 조선 후기에 활동했던 화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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