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독일뉴져먼영화 - 탐독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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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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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기의 가장 이단적인 두 감독은 피에르 파올로 파솔리니와 마르코 페레리였다. 그러나 로코와 그의 형제들을 예전 형식으로의 후퇴라고 본다면 , 정사와 달콤한 人生(life)은 분명 과거를 벗어던지고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시대를 예견한 작품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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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교재 탐독과제입니다. 그래서 그의 영화는 전통적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딜레탕트적 스타일로 스타트했고, 그래서인지 「걸인」,「맘마로마」,「흰치즈」, 「마태복음」,「매와 참새」와 같은 그의 초기작들은 후기작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인습 타파적인 참신함이 느껴진다. 지독한 도덕주의자이며 가벼운 염세주의자, 그리고 [스페인계 밀라노인]으로 알려진 페레리는 스페인 작가 라파엘 아스코나와 손잡고 잔인함과 고통, 조롱과 감정, 비아냥과 비애가 뒤…(To be continued )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교재 탐독課題입니다. 특히 루키노 비스콘티의 「로코와 그의 형제들」, 페데리코 펠리니의 「달콤한 人生(life)」, 미칼렌젤로 안토니오니의 「정사」가 큰 성공을 거뒀다.
마르코 페레리의 작품 「딜린저는 죽었다」은 66년에서 75년 사이에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에 수여되는 [프레미오 볼라피]상 수상작 조사에서 1위로 뽑혔다. 파솔리니의 「걸인, 비토리오 데세타의「산적과 오르고솔로」, 에르만노 올미의 「직업Ⅱ」, 엘리오 페트리의 「암살」등은 61년도에 온 작품이고,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죽음의 신」, 타비아니 형제와 발렌티노 오르시니의 「살인하는 남자」는 62년 작품이다. 이 작품들은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 이탈리안,독일뉴져먼영화 - 탐독과제감상서평레포트 , 이탈리안 독일뉴져먼영화 - 탐독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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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독해결해야할문제 - 뉴 이탈리안시네마, 뉴 져먼 시네마
미디어학부_200521309_김용희
뉴 이탈리안 시네마
1960년대 이탈리아 영화계는 할리우드의 인기를 앞설정도로 상승세를 달리고 있었다. 프랑스의 누벨바그를 기억한다면, 이탈리아도 이 61년부터 다음해 62년까지 많은 신예감독들이 등장하는 것이 새삼 놀랍지많은 않겠다. 파솔리니의 영화관은 극단적으로 스캔들의 유발시키고 자신의 목숨까지도 걸겠다는 맹렬한 의지의 산물이었다. 그는 철저히 자기선전의 욕구와 사회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작품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