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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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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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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marketing 事例
2
초록매실 marketing 事例
3
1
목 차
3 조
본 론
2
서 론
3
1
결 론
3
3
초록매실
Ⅰ. 웅진식품 기업 introduce
Ⅱ. 초록매실의 marketing 믹스 전술
Ⅲ. 초록매실의 성공요인 분석
3 조
서 론
음료시장의 오렌지과즙 편중
탄산음료의 수요 하락
자연친화적인 제품 인기
아침햇살과의 비슷한 포지셔닝
초록매실
출시
서 론
웅진식품 기업introduce
본 론
회 사 소 개
경영철학
‘자연과 더불어
사람과 더불어’
기업비전
자연속에 건강한 행복을
추구하는 생활culture기업
성장배경
-창의적인
제품개발력
-공격적인
marketing
웅진식품 기업introduce
본 론
환 경 분 석
사회 culture적 環境
-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음료에 대한 관심
- 초록매실이 매실주스 시장의 100%를 차지함
경쟁적 環境
- 음료시장의 크기
- 음료시장의 성장률
- 음료시장의 제한된 카테고리...
롯데리아 marketing 事例
2
초록매실 marketing 事例
3
1
목 차
3 조
본 론
2
서 론
3
1
결 론
3
3
초록매실
Ⅰ. 웅진식품 기업 introduce
Ⅱ. 초록매실의 marketing 믹스 전술
Ⅲ. 초록매실의 성공요인 분석
3 조
서 론
음료시장의 오렌지과즙 편중
탄산음료의 수요 하락
자연친화적인 제품 인기
아침햇살과의 비슷한 포지셔닝
초록매실
출시
서 론
웅진식품 기업introduce
본 론
회 사 소 개
경영철학
‘자연과 더불어
사람과 더불어’
기업비전
자연속에 건강한 행복을
추구하는 생활culture기업
성장배경
-창의적인
제품개발력
-공격적인
marketing
웅진식품 기업introduce
본 론
환 경 분 석
사회 culture적 環境
-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음료에 대한 관심
- 초록매실이 매실주스 시장의 100%를 차지함
경쟁적 環境
- 음료시장의 크기
- 음료시장의 성장률
- 음료시장의 제한된 카테고리
- Major기업의 음료시장 장악
- 외국계 브랜드의 국내시장 장악
초록매실의 marketing 믹스 전술
본 론
STP 분 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연령
- 여성
- 탄산음료, 이온음료, 차, 건강, 기타 음료시장,과즙음료시장
표적시장 선정(Target market)
20대 여대생 타겟
포지셔닝(Positioning)
이미지에 의한 표지셔닝 전술 상큼함과 싱그러움의 이미지
본 론
초록매실의 marketing 믹스 전술
4P 분 석
제 품 전 략(Product)
사과과즙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상큼한 맛을 살림 → ‘ 매실=상큼함’
의 소비자들의 인식 반영
제품이름에 ‘초록’ 넣고, 초록병 사용 → 상큼함 전달 용이
제품용기 디자인 → 건강하고 상큼한 이미지 담음
무색소, 무탄산 음료 지향
출시 1년 만에 거대한 녹색음료 시장 창출
본 론
초록매실의 marketing 믹스 전술
4P 분 석
가 격 전…(省略)
다.